서비스 이용약관 (2021.06.01)

아기봄 서비스 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사 파더스랩(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아기봄(이하 “아기봄”이라고 합니다) 및 아기봄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아기봄”과 “회원”과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아기봄”은 회사가 제공하는 체중, 키, 머리 둘레 등의 성장 기록과 수유, 모유, 수면, 배변(기저귀) 등의 육아 기록을 위한 영유아 서비스 플랫폼을 말하며, “서비스”라 함은 아기봄의 기능이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아기봄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 ② “회원”이라 함은 “아기봄”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아기봄”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 ③ “이메일 아이디(E-mail 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서비스”가 승인하여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 ④ “비밀번호”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서비스”에 등록한 9자~15자 이내 영문/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조합을 말합니다.
  • ⑤ “유료서비스”라 함은 “아기봄” 및 “서비스”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VOD, 아이템 기타 유료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⑥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 ⑦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 ⑧ “운영자”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① “아기봄”은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② “아기봄”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아기봄”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전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아기봄”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④ “아기봄”이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아기봄”은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아기봄”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⑥ “아기봄”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 3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아기봄”에 송신하여 “아기봄”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 ① “아기봄”은 “유료 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 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 서비스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 서비스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유료 서비스 약관 등”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계약 체결)

  •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 가입신청을 하고 “아기봄”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② “회원” 가입신청은 온라인 또는 “아기봄”이 정한 별도의 가입방법으로 다음 사항을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1. 1. 이메일 아이디
    2. 2. 이름, 성별, 생년월일
    3. 3. 주소
    4. 4. 기타 “아기봄”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 ③ “아기봄”은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기봄”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아기봄”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아기봄”이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 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6. 6. 기타 본 약관 등에 위배되거나 위법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 ④ 제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아기봄”은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 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⑤ “아기봄”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⑥ 제 3항과 제 5항에 따라 회원 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아기봄”은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 ⑦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아기봄”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⑧ “아기봄”은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⑨ “아기봄”은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 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정보의 변경)

  •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②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아기봄”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③ “회원”이 제 2항의 변경 사항을 “아기봄”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아기봄”은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아기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아기봄”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아기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① “아기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https://babyhome.co.kr/privacy-policy-2/)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② “아기봄”은 제 1항의 정보를 포함하여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는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 ③ “아기봄”은 제공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2.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3.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 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 ④ “아기봄”은 제 2항과 제 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 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2조 제 2항에 규정된 사항을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원”은 언제든지 “아기봄”이 가지고 있는 당해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아기봄”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가집니다. “회원”이 당해 “회원”의 개인정보 중 오류가 있는 것으로 지적한 정보에 대하여는 당해 “회원”의 오류 정정이 반영될 때까지 “아기봄”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⑥ “아기봄”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아기봄”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회원”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위조, 변조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⑦ “아기봄” 또는 “아기봄”으로부터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 받은 제 3자가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경우, 또는 “회원”고객이 탈퇴, 기타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 “아기봄” 또는 “아기봄”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처리를 위탁받은 제 3자는 당해 개인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⑧ 본 조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 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② 회원이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유출, 양도, 대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③ “아기봄”은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아기봄” 및 “아기봄”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아기봄”에 통지하고 “아기봄”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⑤ 제 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아기봄”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아기봄”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아기봄”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아기봄”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아기봄”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전자 쪽지, 알림 서비스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② “아기봄”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아기봄”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 ③ 본 조에 정한 조치를 함에 있어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가 “아기봄”에 제공한 정보와 다르거나 변경사항을 통지하지 않은 등의 사유로 불분명할 경우에는 예외로 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아기봄”의 의무)

  • ① “아기봄”은 관련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② “아기봄”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③ “아기봄”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 구제 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 ④ “아기봄”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2. 타인의 정보 도용
    3. 3. “아기봄”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4. “아기봄”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 “아기봄”과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 “아기봄”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 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아기봄”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아기봄”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제공 등)

  • ① “아기봄”은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 육아 활동 기록 서비스
    2. 2. 성장 기록 서비스
    3. 3. 타임라인 서비스
    4. 4. 데이터 보관 서비스
    5. 5. 통계 및 비교/분석 서비스
    6. 6. 병원/약국 정보 제공 서비스
    7. 7. 육아 커뮤니티 서비스

 

  • ② “아기봄”은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③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기봄”은 제 13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사유가 발생한 경우 각 “서비스” 별로 제공 일정 및 제공 방법을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④ “아기봄”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 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 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 ① “아기봄”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1. 이용량 감소로 인한 효율이나 수익성 악화의 경우
    2. 2. 이용량 폭주로 인해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3.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4.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5. 5.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6. 6.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의 정책 변경
    7. 7. 관련 법령의 해성 상 “서비스”의 전부나 일부를 이행하는 것이 위법의 요소가 있는 경우
    8. 8. 국가비상사태, 법령의 재개정, 법원의 판결, 행정기관의 처분, 명령 등으로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9. 9. “회원”이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10. 10. 기타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② “아기봄”은 “서비스”의 내용, 이용 방법, 이용 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거나 “서비스”의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제 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변경 혹은 중단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을 통지합니다. 다만, “아기봄”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③ “아기봄”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아기봄”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① “아기봄”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② 제 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 전송 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 ③ “아기봄”은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아기봄”에게 할 수 있습니다.
  • ④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아기봄”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5조 (“게시물”의 저작권)

  • ① “회원”이 “서비스”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되며, “회원”의 게시물이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 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③ “아기봄”은 제 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따라 저작물의 이용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 ④ “회원”이 “서비스”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외부 검색엔진 등에 의하여 노출될 수 있으며, “아기봄”은 이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6조 (“게시물”의 관리)

  •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피해자 또는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 ③ 본 조에 따른 세부 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 법령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아래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17조 (권리의 귀속)

  •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이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 “회원” 상호간 커뮤니케이션 및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표, 디자인, 로고, 슬로건 등에 관한 저작권 등 모든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법령과 국제 조약에 기하여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 ③ “회원”은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 및 그에 관한 저작권 기타 권리를 취득하는 것은 아니며, “회사”가 정한 범위 내에서의 “서비스” 이용권만을 허락받게 되는바, “회원”은 “서비스”를 정보취득 또는 개인적 사용 용도 하에서 “회사”로부터 제공되는 형태 그대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④ “아기봄”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아기봄”이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8조 (계약해제, 해지 등)

  •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설정 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아기봄”은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아기봄”이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정보는 소멸됩니다.
  •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공유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 19조 (이용제한 등)

  • ① “아기봄”은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 이용 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② “아기봄”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 ③ “아기봄”은 “회원”이 계속해서 1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 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④ “아기봄”은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⑥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아기봄”은 제 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아기봄”이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아기봄”이 인정하는 경우 “아기봄”은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0조 (손해배상)

  •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②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1조 (책임제한)

  • ① “아기봄”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아기봄”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 및 피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아기봄”은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아기봄”은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함으로써 “회원” 또는 거래상대방인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아기봄”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⑥ “아기봄”은 다음 각 호의 1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1. “회원”의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2.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3. 3. 서버에 대한 제 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4. 4.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 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5. 5.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6. 6.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7. 7. “회원”간의 “회원”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제 22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① “아기봄”과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② 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아기봄”과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③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아기봄”과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① 이 약관은 2019년 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